Creating Value, Hankook Chinaware
생활의 가치를 높이는 작은 차이, 한국도자기

CUMMUNITY > Notice

Notice

조회수 658
출처 매일경제
제목 한국도자기, '2017 글로벌 아트콜라보 엑스포' 참가





국내 1위 도자기 브랜드 한국도자기가 코트라(KOTRA)에서 주최하는 '2017 글로벌 아트콜라보 엑스포'에 참가해 작품을 전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예술 작품과의 융합을 통해 탄생한 콜라보 제품들과 예술가들이 직접 제작한 아트상품 등을 대중에게 공개하는 전시회다. 코트라는 중소·중견기업의 아트콜라보 제품 수출확산 및 예술인-기업 간 협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이 행사를 기획했다. 엑스포는 5~6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 C홀에서 치러질 예정이다.



한국도자기는 그동안 마리킴, 찰스장 등 신인 작가들을 발굴하는 작업들을 꾸준히 해왔다. 최근 출시된 크리스마스 쁘띠컵 역시 스페인의 동화 작가 미아차로와의 협업을 통해 출시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해오고 있다. 이 날 현장에는 한국도자기의 명맥을 함께 이어가고 있는 한국도자기리빙과 함께 클래식과 모던이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삶을 도자기와 주방용품으로 연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찰스장, 김지평, 하태임, 마리킴, 김태경 등의 작가들과 작업한 아트 콜라보 제품과 부팡앤브로큰하트, 크리스마스 쁘띠컵 제품을 선보인다. 더불어 내년에도 마리킴, 아트놈 작가와 콜라보한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한국도자기는 "아트콜라보레이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자 마련된 자리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한국도자기는 아트콜라보레이션을 적극 활용해 참신한 제품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